요즘은 컴퓨터만 있으면 어디서든지, 글을 쓰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데, 가장 진입장벽이 낮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 수익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유투브와 강의가 늘어나는 것을 보니 아직도 블로그가 사라질 플랫폼이 아닌 듯 싶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키워드라는 말이 자동으로 따라 붙는다.
어떤 키워드를 써야하나, 어떤 주제로 해야하나, 나도 그런 고민이 있다. 글을 평소에 쓰던 사람도 아니고, 갑자기 글을
쓰려니, 무엇을 써야할 지 모르겠다.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키워드
1. 키워드를 무작정 잡기 힘들다면,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사이트나 앱을 활용하자
나는 처음에 키워드를 잡기 힘들어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사이트를 많이 활용하면서 감을 잡았다.
내가 생각한 주제나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검색량(수요)과 포스팅이나 블로그 수(공급)수를 확인하는 것이다.
10대부터 60대 사이를 아우르는 주제도 좋겠지만, 2~3가지 주제를 두고 여러 번 테스트를 하길 권한다.
나도 그런 테스트를 통해서, 고른 주제로 글을 쓴다.
ma-pia.net/keyword/keyword.php
키워드를 검색해서 내가 쓰고 싶은 주제를 찾았다면, 넉넉하게 3일을 두고 테스트를 하길 바란다. 그리고, 내가 선정한 주제와 맞는 태그를 달아야 좋다. 예를 들면, 내가 여행에 관한 글을 썼는데, 태그가 요리 레시피에 관한 것이라면 관련성이 떨어지게 된다.
2. 카똑똑을 이용해서 친구 추가 후, pc와 모바일에서 조회할 수 있다.
3. 하고 싶은 주제를 2~3개를 뽑아놓고, 각 주제당 쓰고 싶은 서브 주제를 10개씩 뽑아보자.
+ 그렇기 때문에 여러 카테고리를 두고 시간을 두며 노출이 더 잘 되는 주제를 중심으로 밀고 나갈 수 있다.
++ 본인이 고른 주제에 반응이 없다고 해서 너무 낙담하지 말자, 실수도 경험이 되고 더 좋은 키워드를 생각해낼 수 있다.
4. 몰라도 일단 쓰고 싶으면 써놓고 진행하면서, 변경할 수 있다.(계획은 계획일뿐)
5. 무료 이미지 사진 배포 사이트
unsplash.com/
고화질 사진들이 많이 보인다. 가입하지 않아도 쓸 수 있다. 20장 한계 그런 거 없다.
pixabay.com/ko/
www.shutterstock.com/
픽점보 picjumbo.com/
스플릿샤이어 www.splitshire.com/
아임프리 imcreator.com/free
6. 키워드 주의사항
예를 들어, 안산 맛집에 대해 포스팅을 했다면, 같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2~3주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
같은 주제가 상위권에 노출이 되지 않으므로, 굳이 같은 키워드로 쓰고자 한다면. 안산 맛집으로 키워드를 잡았으니,
경기도 안산 맛집, 안산 맛집 추천, 이런 식으로 변형하여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네이버 광고(searchad.naver.com/)는 즐겨찾기 필수
7. 경쟁 정도가 낮으면서 월간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잡아라
경쟁 정도가 높은 주제를 쓰면, 이제 막 신생블로거들은 한참 저 밑에 있을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자신의 블로그 지수를 생각해서 블루오션이 될 수 있는 주제로 키워드를 잡아야 방문자수도 같이 늘어날 수 있다.
우선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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