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12

스마트 스토어- 총알장전, 사입할 물건 찾기, 키워드 찾기... ect.

남들 잘 때 자고 일어날 때 일어나야하는데, 요즘 낮밤이 뒤바뀐 것 같다. 어제도 어쩌다 보니 늦게.. 잤다... 전혀 좋은 습관이 아닌데, 낮에 과도한 커피 때문이 아닌가 싶다. 무자본 창업이라고 좋다고 달려들긴 했지만, 물건을 보기만 해서는 좋은지 나쁜지 실제로 사용기를 알 수 없다. 내가 직접 사서 일단 실사용도 해보고 확인을 해봐야 남을 설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우선 2개 정도 품목을 잡아서 질렀다(...) 왜 질렸냐고 했다면, 솔직히 모든 것이 다 불확실한 게임이기 때문이다. 이럴 때, 내가 잠시 경제학을 배운 것이 헛된 것이 아님을 알고 감사히 여긴다. 뭐든지 배운 것은 언젠가 쓰게 된다. 나는 솔직히 불확실한 게임을 안 좋아한다. 그래서 가위바위보도 안 좋아한다. 나는 생각 없이 마구 주..

스마트 스토어- 위탁판매 or 소소한 사입판매

무자본 창업, 소액 창업이라고 하면서, 처음에 스마트 스토어를 이야기한다. 하지만, 완벽하게 0에 수렴하진 않는 것 같다. 무자본 창업이라고 한다면, 일단 내 인건비를 빼고, 위탁판매하는 쪽이 아닐까 싶다. 위탁판매에서 많이 남겨먹을(?) 수도 있지만, 보편적으로는 첫 시작 단추를 채운다고 생각해야 한다. 한번도 물건을 팔아본 적이 없어서, 위탁판매를 생각했다면, 스마트 스토어를 생각했다면 들어본 사이트, 도매매, 도매꾹 등 도매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하자. 그리고 수많은 물건들의 홍수 속에서 무엇을 할지 모르게 된다. 그게 판매자의 심정이 되어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그냥 심심풀이로 아이쇼핑할 때만큼 냉정해질 수 없다. 살 것도 아니니, 물건이 어떻고 저렇고 말할 수 있다. 중국에서 알리바바나 1..

티스토리에 인디케이터 바, 프로그레스 바, 설치하는 법

티스토리를 하다보니, HTML을 조금은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쩌다가 인디케이터 바에 꽂혀서(?) 그거 한 번 설치해보겠다고 검색하고 이래저래 해보다가 설치했다. 정말 간단하다. 근데, HTML 구조를 알면 3분 컷인데, 모르니까, 해매다가 2시간 컷이 된다. 다음에 또 검색을 하고 시간 낭비할까봐 복습용으로 남긴다. 더보기 height: 5, color : "#OOOOOO" 문제는 여기에서 RGB 색상값이라니, 16진수 값이라니 혼란스럽게 했다. 0~255까지 숫자를 넣어볼까 하다, 이 사이트 저 사이트 돌아다니다가, 그냥 #하고 6자리 색상코드를 넣었다. 저장하고 새로고침 누르니, 바가 왔다 갔다 했다. 솔직히 이 부분은 잘 모르겠다. 색상 나왔으면 됐지, 뭐. 원하는 색상을 바꿀 때, ..

티스토리 2021.03.29

삽질 안하는 블로그 운영 방법, 블로그 최적화

1. 돈 O 취미 X 사람에게 가장 좋은 보상은 돈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재미가 없어도 일단 하게 된다. 취미로 하게 되면 중간에 지치거나 중도 이탈하게 된다. 현실자각 타임이 찾아온다. 블로그 강의를 듣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된 정보이기 때문에 이제 가치가 없다. 블로그는 무한 경쟁이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장착한 상위권들이 콘트리트처럼 존재한다. 대신 그들의 방법을 강의를 들으며 터득하고, 그들이 생각한 방식으로 나도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2. 하나의 주제로 수렴. 뭐든지 이야기가 되는 것을 글로 쓰자. 내가 말하기 전까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사람들은 모른다. 내 생각을 말해야, 나를 소개할 수 있고, 사람들이 동의도 하고 의견에 반응을 보일 수 있다. 블로..

티스토리 2021.03.29

번외1. 마케팅 3가지 방법

블로그든 스마트 스토어든, 우선 상위노출이 되어야 꾸준히 유입이 되고, 매출로 이어진다는 룰 같은 것이 존재한다. 물론 나도 거기에 동의한다. 내가 파는 물건이 질 좋고 값싼 제품이라도 지구 내핵에 있다면 아무도 들여다보지 않을 것이다. 배달의 민족이나, 다른 배달 어플에서도 상위권에 노출이 되어야 주문하는 사람들에게 본인을 알릴 수 있다. 경영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아이템을 찾고, 그 아이템을 고객이 사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설득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1. 독창적인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1위가 되어라. 사람들은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어한다. 남들이 이미 시작한 사업과 자신만의 차별점을 만든다. 서민갑부에서 나온 출연자는 시장에서 생선가게를 하는데 사람들이 생선은 먹지만, 잘..

1. (내가 보려고 만든)주린이 필독서 & 추천 주식 유투브 채널 모음

얼마전에 주식 관련 공부를 시작하겠다고 해놓고, 어쩌다보니 그냥 지나가버렸다. 추천하는 책들도 유투브 채널도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어서 정리를 하고 차근차근 보고 목록에서 지워나가는 방식으로 시작할 생각이다. 최대한 리디북스에서 리디셀렉으로 볼 수 있는 것을 볼 생각이고, 그렇지 않으면 전자책으로 사서 볼 생각이다. 우선 목록부터 작성하자. 1)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금융문맹에라는 초첨에 맞춰 아직도 금융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한다. 2) 윤재수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책소개 투자의 기본 원칙은 잃지 않는 것이다. 이 책은 안전하면서도 확실하게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기본 원칙을 충실하게 담고 있다. 40년 넘게 주식시장을 지켜온 정통 전문가인 저자가 폭넓은 안목과 시장에 대..

장내 유익균 증식과 우리 몸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뚱보균이 장내 미생물 환경에 정상수치보다 많으면, 유익균이 정상수치인 사람들보다 체중감량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방송에서 나온 것처럼, 냉장식품이나, 정크푸드,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 장내 미생물 층에 변화가 일어난다고 한다. 유익균과 유해균이 적절한 비율로 유지를 하고 있다가, 잘못된 식습관이 계속 지속이 되면 비만균(뚱보균/유해균)이 늘어나면서 정삭적인 장내 미생물 층이 깨지게 된다. 이 후, 우리 몸은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화하게 된다. 왜 유산균인가? 효능1 유익한 유산균이 증식하면, 소화기관의 환경이 개선될 수 있다. 효능2 프리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우울증이 개선된다는 ..

카테고리 없음 2021.03.27

1일 1포스팅, 1일 2포스팅

1.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앞서간 블로거들의 글을 보면서 첫 글을 썼다. 애드수익이 나기 위해서 어느 정도 시간과 기간, 글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원체 인터넷에 내 글을 남기는 게 내 흔적을 남기는 것이고 부끄럽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솔직히 남 앞에 나서는 것도 내가 총대를 매는 일도 좋아하 지 않는다. 예전에는 남들이 안하면 내가 고생하더라도 총대를 맸는데, 내가 굳이... 그런 생각도 들고 나만 피곤해진다는 것을 알았다. 솔직히, 이것도 상황에 따라 케바케이고, 내가 내 성에 안차서 그러는 것일 수도 있다. 각설하고, 글을 한참 안 쓰다가 글을 쓰려고 하니 띵-했다. 무슨 내용을 써야할지, 막 고민하다가 통신사 할인 이벤트 생각했다. 나는 통신사 할..

티스토리 2021.03.26

0. 유투버 영상편집, 프리미어(Adobe Premiere Pro) 공부.

내일 배움카드로 영상편집(프리미어와 포토샵까지 알려주는) 훈련 과정을 배우려다가, 200시간은 길고 포토샵은 해봐서 어떻게 쫓아가기는 하겠는데, 정녕 프리미어는 설치만 해놓고 제대로 써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나는 지금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포토샵을 독학으로 배웠고, 프리미어도 유투브 봐가면서 혼자서 독학해서 공부일기를 쓸 생각이다. 요즘은 유투브이든 뭐든 얼마든지 비대면으로 배울 수 있는 편안한 세상이다. 물론 독학하다가 지칠 수도 있지만, 포토샵도 어떻게 해봤는데, 프리미어를 못하겠어? 싶었다. 어차피, 지금 아니면 언제 또 배울 마음을 먹을지도 모르고, 영상편집과 촬영기술은 시간이 있을 때 해두어야 한다. 그나마 지금 시간이 있으니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련다. 유투브로, 편집하는 여자 님과 ..